씨티씨바이오, 1Q 영업이익 13억…사상최대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 2008.05.15 10:13

(상보)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 84%↑

씨티씨바이오는 15일 지난 1분기 매출액 146억원, 영업이익은 사상 최대인 13억원을 올렸다고 공시했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하는데 그쳤지만 영업이익은 84% 상승했다. 영업이익은 전분기와 비교하면 10배 이상 늘었다.

씨티씨바이오는 "이는 올해를 본격적인 이익실현의 기점으로 삼겠다는 연초 발표에 부응한 수치로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영업이익이 상승한 이유로는 비용 절감과 애그플레이션 관련제품인 씨티씨자임(효소제)의 매출증가, 개량신약 기술 판매가 늘어난 때문이다.


한편, 경상이익과 순이익은 영업이익이 늘어난 것에 비해 전년동기실적 대비 50%선에 그치고 있다. 이는 1분기 동안 환율이 급상승하여 보유하고 있는 외화자산 및 부채에 대한 평가가 반영되었기 때문이다. 원달러 환율은 지난 해 말 938원에서 급등해 현재는 1050원을 기록하고 있다.

씨티씨바이오 담당자는 "외화환산손실은 실현된 손실이 아닌 환율변동에 따른 평가가치 장부상에 반영한 것"이라며 "상환이 시급한 자금이 아니므로 환평가손실이 해소되는 시점에서 환헷지를 검토할 것이다"이라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5. 5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