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노사협력 공동선언문 선포

머니투데이 박희진 기자 | 2008.05.09 14:26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단체협상을 무교섭 타결하고 선진적인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노사 협력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1991년 이후 17년간 무분규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은 경쟁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사가 뜻을 같이 모아 공동선언문을 선언하게 됐다고 밝혔다.


노사 협력 공동선언문에서 아모레퍼시픽 노사는 회사의 경쟁력 강화와 경영목표 달성 및 종업원의 고용안정과 근무환경, 근로조건 개선에 함께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을 표명했다. 또 합리적인 성과 배분과 종업원들의 역량개발 지원 등을 통해 열린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기로 했다.

유제천 아모레퍼시픽 인사총무부문장은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국가경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노사 상생의 파트너십이 필수적"이라며 "이번 공동선언문 선포가 신뢰에 기반한 협력적이고 일체된 노사관계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유재석, 자녀에 '300억↑재산' 안 물려준다?…"미래는 모르지만"
  2. 2 '흑백요리사' 출연 땅 치고 후회할판…"빚투, 전과, 사생활 논란" 그들
  3. 3 "한국서 10억달러 받는 게 더 쉬웠다"…아빠 건물서 월세 걷던 그 소년[대통령의 직업]
  4. 4 내년부터 카드로 새 차 구입 어려워진다… 카드 특별한도 축소 검토
  5. 5 "중국요리 훔친 대도둑" 비난에…백종원·정지선 직접 입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