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쇠고기 수입 95%가 반대"-MT설문

머니투데이 박종진 기자 | 2008.05.02 15:03
"미국산쇠고기 시장 개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를 묻는 MT설문에서 4.9%의 참여자만이 '찬성한다'고 답변했다. 2일 오전 10시부터 이날 오후 2시 40분까지 머니투데이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진 설문에 총 2031명이 참가했으며, 이중 99명만이 미국산 쇠고기 개방에 찬성했다.

나머지 1932명(95.1%)는 미국산쇠고기 수입에 반대했다. 최근 급격히 번진 미국산쇠고기에 대한 불신과 광우병 공포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MBC'PD수첩' 방송화면 캡처
특히 MBC 'PD수첩'이 지난 29일 밤 미국산 쇠고기의 광우병 안전성 논란을 방송한 것이 여론을 들끓게 한 계기가 됐다.

방송을 전후해 네티즌들은 이명박 대통령의 미니홈피에 쇠고기 수입에 항의하는 수 만개의 비난 글을 올려 홈피를 폐쇄시키는가 하면 포털 등에서 '이명박 탄핵' 서명운동을 벌이고 '이명박 탄핵 촛불집회'를 계획하는 등 폭발적으로 반응했다.


한편 파문이 가라앉지 않자 정부는 대통령의 긴급 지시에 따라 이날 오후 3시 농림수산식품부 장관과 보건복지부 장관이 합동 기자회견을 여는 등 "적극 해명하겠다"며 진화에 나섰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4. 4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5. 5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