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스포츠세단 '올 뉴 몬데오' 예판 실시

머니투데이 강기택 기자 | 2008.05.01 10:46

포드코리아는 포드유럽의 하이테크 스포츠 세단 ‘올 뉴 몬데오’에 대한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뉴 몬데오는 유럽 프리미엄 세단과 맞상대하기 위해 독일 기술력으로 개발된 포드유럽의 신차다.

스타트 푸시 버튼과 이지 퓨엘(Easy Fuel), 운전자가 차량의 주행 상태 및 각종 멀티미디어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정보통합시스템인 포드 컨버스 플러스 시스템 등 3가지 혁신 기술이 장착됐다고 포드는 설명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ACC)과 기존 6개 에어백 외에 운전자 보호를 위해 운전석 무릎 에어백 등이 장착됐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이사는 "주문량이 생산량을 초과할 정도로 유럽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출시 전 예약판매를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포드코리아는 뉴 몬데오 출시에 이어 6월에는 5인승 및 7인승 SAV(Sports Activity Vehicle)모델인 S-MAX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