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인터넷은 28일 1분기 매출 48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6.7%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보다 28.2% 늘어난 14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경상이익 102억원 및 당기 순이익 67억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4분기(매출 445억원, 영업이익 130억원) 기록했던 분기 최대 실적을 넘어서는 수치다.
부문별로는 웹보드게임이 167억원, 퍼블리싱게임이 298억원 기타 매출이 17억원 등을 기록했다.
CJ인터넷은 자체개발게임인 '프리우스 온라인' '우리가 간다'의 비공개 서비스 반응이 호조인데다 '서든어택' '마구마구' 등의 신규업데이트를 통한 매출 확대 등이 예상되 올해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진삼국무쌍 온라인' '드래곤볼 온라인' 등 대작게임의 라인업을 추가해 퍼블리싱 사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 적극적인 해외진출도 모색한다. '마구마구'의 대만, 일본 수출과 '서든어택'의 동남아 수출을 시작으로 향후 자체개발작의 해외 수출을 추진할 예정이다.
CJ인터넷 정영종 대표이사는 “웹보드게임 및 퍼블리싱게임 등 핵심사업의 성장이 거듭될 뿐 아니라 글로벌 사업 또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신규게임의 성공적인 서비스를 통해 국내사업을 강화하고, 해외수출을 강화, 글로벌 사업에서의 실적을 가시화 함으로써 명실공히 글로벌 게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 또한 “높은 성장과 함께 사회공헌 사업도 강화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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