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톡]"비리대표가 비례대표?"

머니투데이 전예진 기자 | 2008.04.22 15:03
◈18대 총선 비례대표 당선자들이 줄줄이 검찰에 구속되는 등 사법처리되면서 야권의 분위기가 흉흉하다는 기사에.

☞"비리대표가 비례대표다. 왜 비례대표는 돈 많은 사람들이 많은지 우연의 일치인가?" (yongfile,네이버)

☞"비례대표제도는 이제 의미가 없다. 민주주의 이념에 어긋난다. 국민이 뽑아도 이래저래 말썽이 많은데 정당에 투표해서 정당이 내세운 사람을 의원으로 만들어 준다는건 구린 스토리만 양산할 뿐이다." (puhahajm2001, 네이버)

☞"부지런히 돈벌어서 나도 금뺏지 사야지. 그게 그렇게 좋은가 본데 12억주고 사도 충분히 투자가 되는 것인가벼" (ssarome, 야후)


☞"정말 비례대표를 없애야 한다.아니면 최소한 밀실 공천은 하지 말든가. 당의 생각 이란게 몇몇 사람으로 정해지니... 누구 빽이나 돈으로 된다니 허무하고 어이가 없군요." (스카우터,네이트)

☞"왼손이 준 돈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 (jssu11, 야후)

☞"매관매직이 성행하고 종교가 부패하면 나라가 망할 징조라고 하던데 참으로 걱정된다." (darkness400, 엠파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