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엔크린닷컴' 개편 車포털 사업개시

머니투데이 최석환 기자 | 2008.04.14 11:18

15일 오픈...2010년까지 매출 300억원 목표

SK에너지가 마케팅 사이트인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을 자동차 생활 전문포털로 전면 개편, 본격적으로 인터넷 포털사업에 뛰어든다.

SK에너지는 14일 "사업분야를 에너지 서비스기업으로 확장하기 위해 독자적으로 수익기반을 창출하는 자동차생활 전문 포털사이트를 내일부터 열기로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현재 엔크린닷컴을 이용하는 고객은 720만명에 달한다.

SK에너지는 우선 국내외 자동차 1200여종에 대한 데이터베이스(DB)를 확보해 △자동차 구매 △유지관리 가이드 △자동차 생활정보 등을 제공하고, 전문가 평가 등 유용한 정보와 관련된 동영상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자동차 딜러, 금융회사들과 제휴를 확대하는 한편 포털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인터넷 광고 게재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들은 이 포털을 통해 보험·할부·리스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캐쉬백포인트 등 SK에서 운영하는 포인트를 활용해 쇼핑도 할 수 있고 동호회 활동도 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김명곤 SK에너지 R&M 사장
김명곤 R&M 사장은 "새로 개편된 '엔크린닷컴'은 고객이 차량 구매와 유지, 금융, 동호회, 이벤트 등 자동차 생활과 관련된 모든 영역을 포털 내에서 원스톱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꾸며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객도 자신의 원하는 서비스와 의견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에 쌍방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며 "주유고객 위주로 진행해온 마케팅 타깃을 자동차를 사용하는 고객 전체로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사장은 특히 "엔크린닷컴이 다양한 신규사업을 창출하는 고객기반의 성장동력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2010년까지 연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창출하는 사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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