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은 그동안 사용하던 대표전화는 음성정보서비스(ARS) 교환방식으로 3~4단계를 거치기 때문에 담당 공무원과 통화하는데 불편이 있어 이를 개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상담전화는 토요일과 일요일 등 휴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근무시간외 식약청에 통화를 원하는 경우 당직실(380-1777)을 통해 필요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식약청은 대표번호 통합운영과 함께 종합상담센터의 상담원도 13명에서 18명으로 늘렸다. 이에따라 사업부서의 상담전화가 감소하게 돼 사업부서가 정책부서로서의 기능에 보다 충실하게 되고, 상담센터의 상담내용은 보다 충실하게 돼 고객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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