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신임사장에 오용일 태광산업 사장 취임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 2008.04.04 19:11

티브로드 신임 사장으로 오용일 태광산업 사장이 7일 취임한다. 오 신임 사장은 태광산업과 티브로드 사장을 겸임하게 된다.

오 사장은 지난 1975년 태광산업에 입사했고 태광산업 이사와 흥국생명 이사, 흥국쌍용화재 해상보험 사장을 거쳐 지난 2007년 8월부터 태광산업 사장을 맡아왔다.

티브로드는 오 사장 취임에 대해 "태광그룹에서 금융분야와 함께 제조업, 미디어 분야를 그룹의 핵심사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올 하반기 IPTV 등 방송통신 융합시대 본격적인 경쟁을 앞두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겼다"고 밝혔다.


아울러 티브로드는 사옥을 태광산업 본사가 위치한 장충동 사옥으로 이전하고 본격적인 제2의 도약을 선언했다.

한편 이번 인사는 태광그룹의 정기 임원 인사 일환으로 현 티브로드 허영호 사장은 태광시스템즈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또 태광관광개발 진헌진 사장은 흥국생명 대표로, 티브로드 이상윤 총괄전무는 티브로드의 MPP사업본부와 태광산업개발 대표를 맡게 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밤중 무단횡단하다 오토바이와 충돌 "700만원 달라"... "억울하다"는 운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