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中企 원자재구매자금,상반기 집행"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 2008.04.02 15:31
임채민 지식경제부 차관은 4일 "중소기업 원자재구매자금을 상반기 중 조기집행하겠다"고 말했다.

임 차관은 이날 최근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천 경서주물공단을 방문해 이같이 밝혔다.

임 차관은 "중소기업 원자재구매 지원액도 1750억원에서 2950억원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재확인했다.

정부는 주물업계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부원료인 페로실리콘, 페로망간 등에 대해 할당관세(3%)를 부과하지 않고 있다.


임 차관은 "자동차, 기계산업 등 수요업체가 중소 주물업체들의 의견을 대부분 반영한 것에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최근 현대기아차는 주물제품 원재료비의 20%를 인상하겠다고 밝혔지만 주물업체들은 추가인상을 요구하고 있어 갈등의 불씨는 남아있다.

한편 임 차관은 생산기술연구원 인천센터를 방문해 주물설계기술인 '사이버24' 시연회에 참석했다. 임 차관은 "남들이 따라할 수 없는 원천기술, 한발 앞서는 기술개발에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