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4개언어 동시지원 서비스 오픈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 2008.04.02 11:17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동시지원하는 '글로벌판도라TV'


판도라TV는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 언어를 동시지원하는 글로벌 서비스 '글로벌판도라TV(www.pandora.tv)'를 정식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글로벌 판도라TV는 윈도, 리눅스 맥 등 모든 운영체제와 MS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모든 웹브라우저를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

모든 언어를 입력할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하나의 사이트에서 4가지 언어를 지원하는 특성상 UTF(Unicode Transformation Format)-8 문자 인코딩 방식을 채용해 어떤 브라우저 상에서도 모든 언어를 입력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이외에 2Mbps급의 16:9 HD급 영상을 제공하고, 5개 파일 동시에 업로드할 수 있는 멀티 업로드 기능을 지원한다.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판도라TV만의 한국형 글로벌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언어권의 해외 사용자와 콘텐츠를 모으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개발 및 투자를 통해 아시아 시장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