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 총선정보, '여기 다모였네'

머니투데이 송정렬 기자 | 2008.03.28 17:32

다음, '총선사이트' 오픈...토론배틀 등 유권자 참여 유도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8대 총선을 앞두고 유권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한 총선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 우리들의 선택! 2008총선'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총선 사이트에서는 18대 총선에 대한 범국민적인 관심과 참여를 돕기 위해 후보자 정보, 선거일정안내, 투표안내 등 선거관련 공공정보와 주요 기사를 제공한다. 사용자제작콘텐츠(UCC)는 뉴스, 아고라, 블로거뉴스, tv팟 등 해당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다음은 '총선서비스 준칙'을 공개하고, 최대한 공정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다음은 네티즌들이 다양하고 자유로운 의견을 개진하고 서로 토론할 수 있는 온라인 토론 공간을 마련,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특히 참여연대와 함께 '토론배틀'을 운영하고 지역별로 토론방을 개설한다.


다음은 아울러 4월 9일 투표가 완료된 오후 6시 이후부터 개표동영상 생중계를 실시, 실시간으로 정당별 개표 및 집계 현황을 전달해 신속한 선거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다.

최정훈 다음 미디어본부장은 "이번 총선 사이트를 통해 18대 총선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노후 위해 부동산 여러 채? 저라면 '여기' 투자"…은퇴 전문가의 조언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