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파브 보르도 650' LCD TV '빅히트'

머니투데이 김병근 기자 | 2008.03.27 11:08
삼성전자가 이달 초 출시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파브 보르도 650' 풀 HD LCD TV가 현대백화점 등 대형 매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7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파브 보르도 650' 풀 HD LCD TV는 출시 20일 만에 5000대 이상 판매됐다.

'파브 보르도 650'은 120Hz 기술이 적용된 최고급 프리미엄 제품으로 101cm(40인치) 320만원대, 116cm(46인치) 470만원대, 132cm(52인치) 580만원대의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박은정 현대백화점 목동매장 점장은 "매장을 방문한 손님들이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파브 보르도 650' 제품에 대한 소식을 신문 등 언론매체를 통해 먼저 알고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며 "매장에서 직접 제품을 본 손님들은 '예쁘고 고급스럽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라고 말했다.

현대백화점 목동 매장 직원이 고객들에게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파브 보르도 650'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특히 46인치와 52인치 제품은 3500대 이상 팔려 국내 풀 HD LCD TV 시장 확대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브 보르도 650'은 기존 '보르도 LCD TV'의 디자인을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한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을 채택해 재질, 색감 등의 측면에서 감성적, 무형적 혁신성을 추구한 제품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박세권 삼성전자 국내영업사업부 상무는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파브 보르도 650'이 출시 초기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기존 TV 재질과는 차원이 다른 고급스런 크리스털 느낌의 신소재를 채용해 투명과 반투명이 오묘한 조화를 이룬 신비로운 색감으로 고객의 눈을 사로잡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박 상무는 "특히 풀 HD TV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120Hz 기술과 TV를 통해 뉴스, 일기예보, 증시 등 인터넷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인포링크(Infolink) 기능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달 초 미국을 비롯해 유럽 등에도 이 제품을 출시하는 등 글로벌 동시 론칭을 통해 올해 LCD TV 1위 수성의 발판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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