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산전, 홈페이지 웹2.0환경으로 새 단장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 2008.03.17 10:43

홈페이지에 기업 블로그도 개설..마케팅 첨병 역할 수행

LS산전은 17일 홈페이지를 웹2.0 환경으로 새단장했다고 밝혔다.

새 단장한 LS산전 홈페이지는 고객들이 홈페이지에 방문하지 않고도 신규 업데이트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고객이 처음 LS산전 홈페이지를 방문해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등록을 해 놓으면 이후의 업데이트 상황은 일반 메신저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객의 PC에 실시간으로 나타난다.

이는 LS산전이 업데이트 되는 웹 컨텐츠를 사용자 PC에서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RSS 기술을 적용했기 때문에 가능한 것으로 LS산전은 국내 최초로 게시판뿐만 아니라 개별 파일의 다운로드 등록에까지 기능을 확대 적용했다고 밝혔다.

LS산전 관계자는 "LS산전의 많은 고객들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정보나 기술자료를 얻고 있을 정도로 홈페이지가 마케팅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말했다.


LS산전은 또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화면간의 이동 없이 제품정보나 다운로드 자료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졌다. 이는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가능해진 것으로 한 페이지 내에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기술이다.

RSS와 RIA 기술은 업데이트된 뉴스를 실시간으로 알고자 하는 사용자를 위해 언론사 사이트에서 주로 적용돼 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5. 5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