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재값 상승수혜' 중남미 투자

머니투데이 배성민 기자 | 2008.03.12 08:32

[포스트 친디아 상품]동양證, '동양라틴스타주식투자신탁'

동양종금증권은 포스트 친디아펀드로 브라질, 멕시코 등에 주로 투자하는 '동양라틴스타주식투자신탁'을 추천했다.

ABN암로가 위탁운용하는 펀드는 라틴아메리카지역(주로 브라질, 멕시코, 칠레, 페루 등) 주식시장에 거래되는 주식(공모주 포함)에 주로 투자하는 상품이다.



전세계 53개국 4500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투자사인 ABN암로는 라틴지역에서 14년의 운용 경력이 있고 브라질에 현지 운용사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라틴지역에 대한 풍부한 정보와 분석능력이 탁월하고 리스크 관리 또한 체계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양라틴스타주식투자신탁'은 라틴아메리카의 모든 국가 중 기업지배구조, 경제효율성, 성장성 등을 분석하여 브라질, 멕시코, 칠레 등 라틴아메리카 지역 8개 국가를 선정하고 이들 국가의 2000개 기업 중 철저한 기업분석을 통해 약 60~80개 종목에 투자하는 펀드다.


라틴아메리카 지역은 국제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고, 역내의 지속적인 경제성장도 전망되는 지역이다. 라틴아메리카 지역 주식시장에 거래되는 주식에 60% 이상 투자하고 채권 및 어음에 40%이하 투자하며, 환율변동리스크 관리를 위해 헷지 가능한 외국통화의 원화대비 환율 변동위험은 통화 선도거래 및 선물거래를 통해 헷지한다. 신탁보수는 ClassA형은 선취판매 수수료 1%와 신탁보수 연1.98%, ClassC형은 선취판매수수료 없이 총 보수 연2.98%이고 온라인전용인 Class C-e형은 총 신탁보수가 연2.62%이다.

동양종금증권에서는 3월말까지 가입고객 사은행사(파워스타 페스티벌)도 진행중이다. '동양라틴스타주식투자신탁'을 1000만원 이상 매수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고, 10만원 이상 매수하면 다이어리, 통장지갑 등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한다. 또한 신규가입고객일 경우 동양생명의 '수호천사사랑나누기보험'에 무료가입 혜택도 있다.

동양종금증권 전지점 및 동양종금증권 홈페이지(www.MyAsset.com)에서 가입가능하며 금융상품상담 고객지원센터 1588-2600으로도 자세한 문의를 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5. 5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