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다이렉트 상품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각 상품별 보장 내역과 보험료 등 상품 관련 정보를 보다 상세히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콜센터 업무 시간 외에는 웹페이지에 연락처를 남겨 상담 예약을 미리 할 수도 있다.
AIG손해보험 관계자는 "TV나 신문 광고만으로는 알기 힘든 상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다이렉트 상품 중심의 웹페이지를 오픈하게 됐다"며 "소비자들이 복잡한 보험 상품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이렉트보험은 보험사가 매체(TV, 케이블TV, 신문, 잡지, 인터넷, 홈쇼핑방송 등)를 통해 고객과 직접 만나는 형태의 판매 방식으로 전화로 가입할 수 있다. 또 보험사와 고객 간 직거래 형식을 취하기 때문에 설계사 수수료가 없어 저렴한 보험료로 충실한 보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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