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캐피탈, HRD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 2008.02.27 10:47
현대카드·캐피탈은 한국 HRD 협회에서 주관하는 ‘2008한국 HRD대상’에서 인적자원개발 종합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6회째인 ‘한국HRD대상’은 국내 HRD 분야의 발전과 저변확대, 앞선 교육문화의 창달을 위해 남다른 노력과 경험을 쌓아온 기업과 교육기관에 수여한다.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부문은 인재육성전략과 성과, 조직 시스템을 포함해 가장 우수한 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올해 처음 신설됐다.

현대카드·캐피탈은 △ 전략적, 직원 친화적 교육 체계와 전략 수립 △ 우수 선발형 교육개발 △ GE와의 교류를 통한 글로벌 역량강화 등의 노력이 인정받았다.


특히 경영진과 우수 직원, 해외주재 리더가 참여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문제해결방안을 도출하는 리더십 포럼, 차세대 리더 양성을 위한 다양한 고급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는 영 포럼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고 현대카드가 설명했다.

현대카드·캐피탈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GE(제너럴일렉트릭)와 협력해 크로톤빌(Crotonville) 과 연계한 공동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작년 한 해 동안 임직원 151명이 신입사원 교육, 마케팅, 세일즈 등의 핵심 직무교육, 리더십 과정 등12개의 GE 크로톤빌 과정에 참가했다.

시상식은 이날 오후 6시 삼성동 섬유센터 대회의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손장익 현대카드·캐피탈 경영지원실 상무는 "“글로벌 금융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교육 부문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우리 동네 공인중개사들은 벌써 느꼈다…"집값 4%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