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기 한미약품 회장, '亞 최고 제약CEO' 선정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 2008.02.25 15:31

인스티튜셔날 인베스트誌 주관…의료제약부문 선정

임성기 한미약품 회장이 금융잡지인 '인스티튜셔날 인베스터(Institutional Investor)'가 선정하는 '아시아 최고 CEO(Asia's Best CEO)'에 선정됐다.

25일 한미약품에 따르면, 인스티튜셔날 인베스터지 아시아판 발행인이 지난 11일 한미약품 본사를 방문해 임성기 회장에게 의료제약부문(Healthcare and Pharmaceuticals) 아시아 최고 CEO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스티튜셔날 인베스터는 전세계적으로 13만2000부를 발행하고 있으며 금융잡지 중 세계 5위의 열독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잡지는 매년 1월에는 미국 지역에서, 7월에는 유럽에서 각각 최고 CEO와 주주친화기업(Asia's Most Shareholder-friendly Company)을 선정해왔으며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했다. 한미약품은 이번에 아시아 최고 주주친화기업으로도 선정됐다.


수상기업과 수상자 선정은 이 잡지를 구독하는 전 세계 주요기업 임원과 금융기관, 투자은행, 정부 관계자들이 전자우편을 통해 응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한미약품 외에도 현대자동차(정몽구 회장), KT&G, 포스코(이구택 회장), 삼성전기(강호문 사장) 등이 각 분야별 최고 CEO 및 주주친화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