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미국 소비자전문지인 '컨슈머 리포트' 연구센터에서 지난해 12월 6일부터 차량의 안전성, 품질, 가치, 성능, 환경친화성, 디자인, 기술혁신 등 7가지 분야에 대해 성인남녀 1720명의 브랜드 선호도를 집계한 결과다.
볼보는 안전도 분야에서 77%의 점수를 획득해 '가장 안전한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 수치는 비보조인지도 조사(조사시 소비자에게 제품 범주 내에 생각나는 브랜드를 모두 열거하도록 하는 것)에 의해 집계됐다.
회사 측은 볼보가 현재 모든 자동차에 기본 적용하고 있는 3점식 안전벨트, 측면 충돌 예방을 위한 사이드 에어백 등과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등 첨단 안전 시스템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향림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소비자들의 구매 바이블로 꼽히는 '컨슈머 리포트'를 통해 볼보의 독보적인 안전성이 또 입증됐다"고 밝혔다.
컨슈머 리포트는 미국의 소비자협회에서 발행하는 소비자 전문 월간지로, 자동차, 가전, 금융상품 등 일정 품목을 선정, 우열을 비교 분석·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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