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스팸 게시물 방지 시스템 개발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 2008.02.13 12:41
스팸 게시물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개발됐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스팸 게시물을 걸러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카페24 사용자들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스팸 내용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데이터베이스화해서 적용한 것으로 인공지능 방식의 솔루션이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소스 수정 등 복잡한 절차가 필요 없으며 제로보드, 테터툴즈 등 게시판 종류에 관계없이 적용할 수 있다. 또 ‘스팸 필터 설정’ 체크 한 번으로 설정이 가능해 누구나 홈페이지 게시판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서버 자체에 스팸 필터가 설치돼 개인 계정별로 필터링 해주기 때문에 신뢰도와 안정성이 뛰어나다.

이재석 대표는 “홈페이지 운영자라면 스팸 게시물을 차단하기 위해 적잖은 어려움을 겪어봤을 것”이라며 “이번에 개발된 카페24의 게시판 스팸 필터 시스템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강력하고 지능적인 기능을 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5. 5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