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총리 한승수 '내정'···이르면 오늘 발표

머니투데이 오상헌 기자 | 2008.01.25 10:43
새 정부 초대 국무총리에 한승수(72) 유엔 기후변화특사가 내정됐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이르면 25일 오후 총리 인선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인수위 관계자는 "당선인 비서실과 협의해 이르면 오늘 중 한 특사 총리 내정 사실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 당선인은 전날 한 내정자와 만나 총리 내정 사실을 통보하고 국정 방향을 논의했다.

한 총리 내정자는 강원도 춘천 출신으로 연세대 정치외교학과와 영국 요크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13, 15, 16대 국회의원을 지냈고 상공부 장관, 주미 대사, 외교통상부 장관, 유엔 총회 의장 등을 거쳤다.


이 당선인은 정치 경제 외교 분야 등 한 내정자의 풍부한 국정 경험을 높이 사 초대 총리에 내정했다.

이 당선인은 이와 함께 대통령실장에 최측근 정책 참모인 유우익 서울대 교수를 내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통령실장 내정 발표도 총리 인선 결과와 함께 발표될 것으로 전망된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