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블루레이 일체형 홈시어터 출시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 2008.01.24 11:45

HD로 찍고 보고 듣는 'HD 환경' 구축

삼성전자가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통해 풀HD(초고화질) 영상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블루레이 일체형 홈시어터(모델명:HT-BD2)'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블루레이 일체형 홈시어터 출시로 '풀HD TV-블루레이 플레이어-풀HD 프로젝터-HD 캠코더-블루레이 홈시어터'로 이어지는 HD로 찍고 보고 듣는 'HD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블루레이 일체형 홈시어터 'HT-BD2'는 차세대 광디스크인 블루레이 디스크 뿐만 아니라 기존의 CD, DVD 재생이 가능하고 풀HD TV를 통해 초고화질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 HD급 고화질 영상에 어울리는 오디오 포맷 'Dolby TrueHD'(돌비社가 개발한 차세대 음성 규격)와 고급형 AV 리시버에서만 지원되던 고음질 오디오 포맷인 'DTS-HD 마스터 비트스트림 오디오'를 지원한다.

이와함께 고음질 오디오 전용 칩을 적용해 음질의 명확도와 선명도를 한층 강화했으며 7.1채널의 확장된 1100W 고출력 서라운드를 지원해 생생한 음질을 집에서 즐길 수 있게 했다.


특히 CD로 음악을 들을 때 콘서트 홀에서 라이브로 듣는 것과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해외 유명 심포니 홀, 재즈 클럽, 대형 성당, 극장 등에서 실측한 데이터로 음장 효과를 구현해 8개의 스피커에서 나오는 웅장한 소리로 감동을 더할 수 있다.

이밖에 소비자 사용편의성을 위해 애니넷+(Anynet+) 기능을 채용해 HDMI 케이블 하나로 TV와 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하나의 리모콘으로 연결기기를 동작시킬 수 있다.

블루레이 일체형 홈시어터 가격은 169만원이고,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스파이더맨 3 블루레이 타이틀이 번들로 제공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2. 2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