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오스, 김영세 만나 한국의 美 입었다"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 2008.01.17 11:00

디자이너 김영세 'T-라인' 컨셉 적용..백화점서만 판매

LG전자가 디자이너 김영세씨와 한국적인 미와 현대적 감각을 더한 '디오스 모노블랙'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686리터 용량의 프리미엄 홈바 적용 모델로 판매가는 260만원대이며 주요 백화점을 통해서만 판매된다.

LG전자는 2006년부터 '꽃의 화가 하상림'의 작품을 적용한 데 이어 '트렌드를 창조하는 이노베이터 김영세' 디자인을 적용한 '디오스 모노 블랙(R-T691GHT)'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디오스 모노블랙'은 김영세의 'T-라인(LINE)' 컨셉을 기반으로 거울처럼 반짝이는 모던한 블랙 컬러, '스와로브스키'가 조화를 이뤄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런 느낌을 강조한 제품이다.

'T-라인'은 태극 문양을 선의 미학으로 모던하게 풀어 낸 김영세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MP3플레이어 등 디지털 기기를 비롯 미국 ACME社 사무용품, 패션 스카프 등 다양한 제품영역에 적용되고 있다. 이노디자인 김영세 대표는 "한국적 디자인 'T-라인'이 주방의 대표 가전인 냉장고에 처음으로 적용돼 또 하나의 가전 트렌드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제품은 또 '도어 아이스 메이커'를 적용, 냉동실 내부에 있던 제빙기를 도어 부분으로 이동시켜 냉동실 용량을 17리터 넓게 사용할 수 있고 '맞춤보관시스템'에는 야채, 육류, 곡류 등 식품 종류에 따라 별도 보관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내부에 누런빛을 냈던 일반 전구보다 밝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LED 조명을 채택해 전력 사용량 및 온도변화를 줄였다.

LG전자 DA마케팅팀장 이상규 상무는 "LG전자는 아트 디오스를 비롯해 가전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고 말하고 "지속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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