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롯데쇼핑, 시총상위 중 홀로 '↑'

머니투데이 홍혜영 기자 | 2008.01.16 09:15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롯데쇼핑이 소폭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다.

16일 오전 9시 10분 현재 롯데쇼핑은 전날보다 3000원(0.84%) 오른 36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5거래일 만의 반등이다. 같은 시간 코스피지수는 2% 가까이 하락중이다.

주요 매수창구는 씨티그룹 UBS JP모간 리만브러더스 다이와증권 등 외국계다.

롯데쇼핑은 전날 호텔롯데가 100% 출자한 네덜란드 현지법인 '롯데 유럽 홀딩스'(Lotte Europe Holdings B.V.)을 신규 설립, 계열사로 추가했다고 금융감독원에 보고했다.


신영증권은 "현재 경기 등에 대한 평가는 부정적이지만 6개월 후 경기에 대한 소비자전망지수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며 유통업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새정부 출범을 앞두고 각종 경기부양책들이 거론되고 있어 2분기 이후 소비자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신영증권은 "1분기 내수경기는 저점을 통과하면서 2분기 이후 새정부와 업체의 적극즉인 의지가 가시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신영증권은 롯데쇼핑에 대해 '중립A' 의견을 유지한다며 실적 개선 여부에 대해 지난해보다 큰 관심을 가질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