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1.2조원대 검색광고시장 진출

머니투데이 김지산 기자 | 2008.01.15 11:33
옥션은 연간 1조2680억원대를 형성한 검색 광고시장에 진출하고자 오프라인 서비스 정보 페이지인 '옥션 생활정보아이(i)'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옥션 생활정보아이는 무료로 오프라인 서비스 정보를 올리고 무료로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정보의 오픈마켓이다. 이 시장은 지난해 기준으로 1조2680억원으로 추산(오버추어 집계)되고 있다.

옥션 생활정보아이 사이트에서는 의료, 미용, 법률, 교육 등의 전문서비스 정보부터 보험, 부동산, 렌탈 등 금융정보, 식당, 주점, 이사와 같은 생활형 정보를 한 자리에서 검색할 수 있다.

또 클릭 한 번만으로 구매자와 판매자간 자동 전화를 연결해주는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전용 검색광고솔루션인 '페이 퍼 콜(PPC: Pay-per-call)'을 활용해 검색자의 상담전화도 무료로 가능하다.


옥션 관계자는 "생활정보아이 사이트 오픈으로 1900만명의 고객층을 보험, 부동산, 웨딩, 성형 등 서비스에 대한 광고와 상담이 가능해져 옥션의 영향력을 더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옥션 영업총괄 유수종 상무는 "옥션 생활정보아이 서비스는 오프라인 서비스정보 검색과 전화상담을 원스톱으로 연결해 광고주와 정보 수요자 모두에게 최적의 정보검색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옥션은 이번 생활정보아이 사이트의 활성화를 위해 3월 31일까지 무료 상담기간으로 정하고 전화건당 산정되는 광고비를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 옥션 생활정보아이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15일부터 4월 7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업' 이벤트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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