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히트예감 펀드 14選, 추천합니다"

머니투데이 송선옥 기자 | 2008.01.14 10:25

굿모닝신한證, 변동성·수익률 등 고려 '신영밸류고배당주식' 등

굿모닝신한증권(대표 이동걸)은 14일. 국내판매 9000여개 펀드중 '2008년 상반기 히트 예감펀드 14선'을 선정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펀드리서치팀과 상품담당부서가 세계경기 흐름과 국내 투자환경 등을 고려, 국내 해외 각각 7개의 펀드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이번 펀드들이 지난 1년간 높은 수익을 달성하면서도 다른 펀드에 비해 변동성이 낮은 우수한 펀드들로 구성돼 있다고 강조했다.

국내펀드로는 '디스커버리4호','Tops 엄마사랑 적립1호'등 (성장형) 과'코리아 대표그룹 주식1호','CJ지주회사 주식1호 등(테마형), 'Tops Value 주식1호'(가치형),'신영 밸류 고배당주식'(배당형),'KTB에버스타'(채권혼합형) 등을 선정했다.

또 해외펀드로는 'JPM 아시아 컨슈머&인프라 펀드'(섹터펀드)와 '봉쥬르 차이나주식2호', '미래 친디아 업종대표1호', '브릭스주식형', '피델리티 인디아주식형', '봉쥬르 동유럽플러스', '봉쥬르 중남미플러스' 등 중국, 인도 등 고성장 국가와 주당순이익(EPS) 증가율이 높은 이머징마켓에 투자하는 펀드를 꼽았다.


변동성이 큰 시장이 예상됨에 따라 위험을 회피하려는 보수적 투자자들을 위해 주식에 30% 이하로 투자하는'채권 혼합형 펀드'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한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이번 펀드 14선은 굿모닝신한증권 각 지점 및 온라인 전용 채널인 '다이렉트 명품 펀드몰(www.goodi.com)'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김대홍 굿모닝신한증권 WM부 부장은 "펀드 대중화 시대에 접어들었음에도, 9000여개가 넘는 수많은 펀드중 고객니즈와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많다"며 심한 변동성이 예상되는 2008년 증시에서도 전문가들이 추천한 펀드에 장기 분산투자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