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트론, 이메이션과 제휴..해외진출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 2008.01.04 10:59

글로벌 유통망 확보..'CES 2008'에 SSD 제품 전시

차세대 저장장치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전문기업인 엠트론은 세계적인 저장 미디어 업체인 이메이션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에 따라 엠트론은 이메이션의 글로벌 유통망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메이션은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엠트론의 SSD 제품을 공급받게 됨으로써 새로운 캐시카우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엠트론은 특히 이메이션이 북미에서 높은 시장 리더십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만큼 미국 시장에서 성공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와 높은 매출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메이션은 CD와 DVD 등 기존 데이터 저장 미디어 유통에서 엠트론 SSD 제품을 공급받아 유통해 SSD 분야에서의 적극적인 진출을 꾀할 방침이다. 이메이션은 2008년 1분기부터 '엠트론 제공(powered by Mtron)'이라는 문구를 사용한 SSD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한편 엠트론과 이메이션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에거스에서 열리는 'CES 2008'에서 각자 부스를 마련해 엔터프라이즈와 일반소비자용 제품, 익스프레스카드 형태 등 엠트론의 다양한 SSD 제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엠트론의 전형관 대표는 "이번 이메이션과의 체결은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과 전세계적인 유통채널 확보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글로벌 기업과의 공동비즈니스의 발굴 및 확대를 통해 적극적으로 해외 사업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