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상승에 주식 기본서 인기

강미선 기자 | 2007.12.31 13:35
주가상승과 함께 주식 기본서가 인기다.

팍스넷은 '7일만에 끝내는 주식투자' 등 기본서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증권투자 도서는 2006년 대비 3배의 성장세를 보이는등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경제경영서 베스트셀러 상위 100종 가운데 주식서의 비중이 2006년 5%였던 것이 코스피지수가 1500선을 돌파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15%로 급성장했다.

특히 학습을 통해 기본기와 전문가의 노하우를 배우려는 독자들이 늘어나면서 '7일만에 끝내는 주식투자'(서인석 저, 팍스넷 출간)나 '7일만에 끝내는 실전매매'(김중근 저, 팍스넷 출간)와 같은 기본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

<7일만에 끝내기 시리즈>는 증권포털 팍스넷이 주식투자를 위해 꼭 알아야 할 개념부터 실전활용법까지 집약해 만든 도서로, 주요서점 베스트셀러를 차지하고 있다.


7일간 학습을 통해 주식을 체계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주요내용을 목차별 전과식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인터파크도서 임채욱 경제경영MD는 "코스피지수 1500선 돌파 직후 주식서 매출이 14%까지 뛰어 올랐다"며 "특히 주식기본서는 증권이나 출판시황에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한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팍스넷은 <7일만에 끝내기 시리즈> 외에도 웹사이트에서 투자전략가로 활동하고 있는 쥬라기의 가치투자서 <인디안 기우제 투자법>과 노벨경제학상 수상 이론에서 뽑아낸 안심 투자법 <분산투자의 법칙>, 삼일회계법인의 M&A 전문 회계사들이 공개하는 우회상장기업의 비밀을 다루는 <투자자의 미래를 바꾸는 1% 펄> 등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문의 : 팍스넷 고객지원실 2167-2600)

베스트 클릭

  1. 1 산소마스크 내려오고 승객들 코피 쏟고…대만행 대한항공편 긴급 회항
  2. 2 "얼굴 알려진 배우"…성폭행 후 속옷 차림으로 빌던 선생님의 정체
  3. 3 김호중 "돈도 없는 XX놈"…건물주 용역과 몸싸움, 3년전 무슨 일
  4. 4 박세리, 부친 빚 대신 갚느라 힘들었는데…'증여세' 최소 50억 더 내라고?
  5. 5 "무섭다" 구하라 사망 전, 비밀계정에 글+버닝썬 핵심 인물에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