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식품 유재면대표, 환경부장관 표창

머니투데이 홍기삼 기자 | 2007.12.27 15:00

웅진식품은 오는 31일 유재면대표가 환경부장관이 수여하는 표창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수상배경에 대해 웅진식품은 환경관리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환경영영시스템(ISO 14001)과 친환경시스템을 도입하고 환경경영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한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대표는 2005년 취임 이후부터 지속적으로 환경친화적 경영활동을 통해 환경오염물질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생산 공정을 개선하고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 감소를 위한 자발적 협약과 환경관리 기술지원 협약으로 소기업에 환경기술을 지원했다.


또 사내에 환경경영과 관련한 제안제도를 실시해 환경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다양한 환경캠페인과 환경교육을 실시해 임직원 모두가 환경경영에 관심을 갖고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원참여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햇살비추기’를 비롯해 빈그릇운동, 금연캠페인, 카메라페트롤 활동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환경보전활동을 연계해 환경보전과 사회공헌에도 힘쓰고 있다.

웅진식품은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환경보전 활동과 환경경영을 실천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책임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3. 3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