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올 처음 실시한 유치원 평가결과 공개

머니투데이 오상연 기자 | 2007.12.27 12:02

29개 우수 유치원 선정해 300만원씩 지원

교육인적자원부가 올해 처음 실시한 유치원 시범평가 결과가 공개됐다.

교육부는 27일 한국교총회관에서 유치원시범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29개 우수 유치원에 대한 부총리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우수 유치원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영일유치원(원장 문원자), 경상남도교육청의 김해해돋이 유치원(원장 백정이) 등 총 29개의 공·사립유치원이 선정됐다.

이번 시범평가를 위해 학계, 전문가, 시도교육청 장학사 등 총 40여명으로 구성된 ‘유치원시범평가위원회’는 전국 10개 권역에 대해 10개 팀으로 나눠 지난 10월과 11월 사이 총 12일에 걸쳐 현장방문 평가를 실시했다.

시범평가는 서면평가, 현장방문 평가, 학부모 만족도 조사 등 3단계로 이루어졌다.


이 날 시상식과 함께 열린 우수사례 발표식에는 '유아 평가를 통한 개별화교육 활성화'를 주제로 광주 정덕유치원(원장 오화심)과 '창의적인 수놀이 프로그램 운영'을 주제로 한 경기 창의나라유치원(원장 이기우) 등 총 7개원이 나왔다.

이번 시범평가에서 선정된 우수유치원은 300만원, 기타 참여유치원은 소정의 지원금을 받게 된다.

교육부 측은 이번 시범평가의 결과 참여 유치원에 대한 일반 현황 및 유치원 별 우수사례 등을 '08년 1월부터 시·도 및 지역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우리 동네 공인중개사들은 벌써 느꼈다…"집값 4%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