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은 26일 고객편의를 위한 정보서비스 확대를 위해 포탈웹사이트를 개편하고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심평원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국민과 요양기관용으로 웹사이트를 구분했다는 것. 그동안 심평원의 홈페이지는 일반인들이 접속하더라도 전문적인 용어로 인해 이해가 쉽지 않는 등 국민적 관심을 끌기에 역부족이라는 비판을 받아왔다.
심평원 관계자는 "이 같은 문제점을 감안해 올 상반기부터 개편작업에 착수, '고객에게 더욱 다가가는 포탈사이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완점이 있으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심평원은 이번에 사이트를 개편하면서 △고객별 콘텐츠 분류(일반국민, 요양기관)를 통한 이용의 편리성 증대 △건강관련 다양한 컨텐츠 제공 및 일반국민의 접근성 향상 △의료전문가 그룹에게도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등 고객별 컨텐츠 차별화·충실화를 도모하는 데 역점을 뒀다.
개편 사이트 중 눈에 띄는 대목은 우선 국민용의 '병원진료정보'와 요양기관용의 '우리병원 정보보기'다.
'병원진료정보'는 우리 동네에 있는 응급의료기관 현황 등 분야별 특수의료기관 또는 특정의료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병원 검색이 가능하다.
'우리병원 정보보기'는 요양기관에서 민원신청, 웹메일, 문자서비스 신청 등으로 구성된 마이페이지와 진료비청구현황, 심사·평가결과 등 병원업무처리를 One-Stop 서비스를 수행할 수 있는 맞춤형 화면으로 구성됐다.
심평원에 궁금한 사항이 있는 일반국민은 포탈웹사이트 주소 'www.hira.or.kr'로 접속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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