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한방필터 공기청정기 출시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 2007.12.13 10:08

국내 최초 대한한의사협회 인증..경희대 한의대와 산학협동 공동 개발

웅진코웨이는 국내 최초 대한한의사협회가 제 1호로 인증한 천연 '한방' 항균 필터를 장착한 웅진케어스 한방필터 공기청정기를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알레르기, 호흡기 질환 치료제로 사용되는 한약재인 천연 '황금(黃芩)'을 필터에 적용함으로써 99,9%의 세균 감소율과 더불어 염증 유발 물질 제거에 탁월하다고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특성을 지닌 금을 코팅한 '골드 프리 필터'를 장착함으로써 내구성을 극대화해 주기마다 필터를 교체해야 하는 소비자의 번거로움을 줄였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제품은 가구 디자인 컨셉트를 적용, 집안 어디서나 자유로운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한 스탠드와 협탁 겸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밖에 고풍량, 저소음설계로 조용한 생활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 지능 시스템이 실내 공기오염상태를 실시간 체크, 실내 공기의 청정 상태를 자동 조절한다.

웅진코웨이와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최호영 교수팀과 지난 1년간 산학협동으로 한방필터를 공동 개발했다.

웅진코웨이 관계자는 "웅진케어스 한방필터는 꾸준히 증가하는 웰빙 문화의 확산으로 친 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며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3. 3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