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비타민 누르고 건강식품 최고인기

머니투데이 김지산 기자 | 2007.12.12 14:29

이마트 매출 분석 결과 전년대비 500% 신장

오메가3가 올해 비타민을 제치고 건강기능식품 가운데 단일제품군으로는 최고의 인기를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 이마트가 1월부터 12월 10일까지 전국 이마트 108개 점포에서 판매된 상품을 분석한 결과 오메가3 관련 상품이 32억원의 매출을 올려 비타민제품 매출을 2억원 가량 앞서며 전년대비 500% 신장했다.

오메가3는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으로 EPA와 DHA를 함유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히 하고 콜레스테롤 제거에 효과가 있다. 또 두뇌의 영양공급에 하는데에도 효능이 있어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오메가3의 인기 비결은 성인병의 주요 원인인 혈행에 대한 중장년층의 관심이 높아진 데 있다.


지난 9월 통계청에서 발표한 '2006년 주요 사망 및 사망원인 통계결과'를 보면 3대 사망원인이 악성신생물(암)(1위), 뇌혈관질환(2위), 심장질환(3위)으로 전체 사망원인의 47.6%를 차지했다.

올해 이마트에서 판매된 건강 기능식품의 매출(홍삼류 제외)은 총 140억원을 넘어 전년대비 70% 가량 신장했다. 홍삼류의 매출은 약 250억원으로 전년 대비 40% 늘었다.

신세계 이마트 노병간 바이어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차로 높아지면서 종합비타민등 영양제로 알려진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건강 기능식품이 다수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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