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06년 7월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래 매월 성장을 거듭해 출시 1년 2개월 만인 올해 11월까지 판매량 1억 5000만병을 넘어섰다.
'V라인 얼굴 광동옥수수수염차'라는 다소 긴 이름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을 자랑한다. 옥수수 수염은 예로부터 한방에서 이뇨작용과 붓기 제거에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고 차로 마실 경우 구수한 맛까지 즐길 수 있다.
또 녹차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 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 체중 조절, 다이어트 효과 등 단편적이었던 경쟁회사의 마케팅 전략에 대응해 붓기 완화와 아름다운 얼굴선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내놓았다. 여성들의 미의 기준인 '고운 얼굴선'을 강조한 전략은 차음료 시장 안착의 성공전략이었다.
하지원, 김태희 등 효과적인 광고 모델 선정으로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것도 광동제약만의 차별화된 성공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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