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광동제약 '광동옥수수염차'

머니투데이 배성민 기자 | 2007.12.13 08:23
광동제약의 '광동옥수수수염차'는 한방 효능까지 갖춘 전통차에 젊은 감각을 접목한 차음료 시장의 지각변동 진앙지로 꼽힌다. 특히 비타민C를 음료와 결합시킨 광동제약의 또다른 히트상품 비타500과 함께 회사의 대표적인 효자 상품이다.

지난 2006년 7월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래 매월 성장을 거듭해 출시 1년 2개월 만인 올해 11월까지 판매량 1억 5000만병을 넘어섰다.

'V라인 얼굴 광동옥수수수염차'라는 다소 긴 이름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을 자랑한다. 옥수수 수염은 예로부터 한방에서 이뇨작용과 붓기 제거에 효능이 있다는 사실이 알려져 있고 차로 마실 경우 구수한 맛까지 즐길 수 있다.

또 녹차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 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 체중 조절, 다이어트 효과 등 단편적이었던 경쟁회사의 마케팅 전략에 대응해 붓기 완화와 아름다운 얼굴선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내놓았다. 여성들의 미의 기준인 '고운 얼굴선'을 강조한 전략은 차음료 시장 안착의 성공전략이었다.

하지원, 김태희 등 효과적인 광고 모델 선정으로 소비자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것도 광동제약만의 차별화된 성공 전략이다.

베스트 클릭

  1. 1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2. 2 '악마의 편집?'…노홍철 비즈니스석 교환 사건 자세히 뜯어보니[팩트체크]
  3. 3 "여보, 이자 내느니 월세가 낫겠어" 영끌 접었나…확 달라진 분위기
  4. 4 사당동에 '8억 로또' 아파트 나왔다…거주 의무도 없어
  5. 5 '양치기' 모건스탠리…AI슈퍼사이클 선언 한달만에 돌변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