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즉석밥과 장류 '로하스 인증'

머니투데이 홍기삼 기자 | 2007.12.06 09:58

햇반·해찬들, 표준협회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 획득

CJ제일제당은 ‘햇반’과 ‘해찬들’의 고추장, 된장, 쌈장 등 4개 품목 총 21개 제품이 즉석밥과 장류 부문에서 최초로 ‘대한민국 로하스(LOHAS)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올 상반기 ‘백설 행복한 콩’ 두부로 로하스 인증을 받은 데 이어 단일 기업으로는 가장 많은 총 5개 품목 26개 제품이 친환경적인 식품으로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은 2006년 말 한국표준협회(KSA)가 친환경적이고 사회 공헌에 최우선 가치로 삼은 기업과 단체의 제품, 서비스, 공간에 인증하는 제도다.


CJ제일제당은 햇반과 해찬들 제품에 로하스 인증 마크를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친환경적인 제품임을 널리 알릴 방침이다. 제품 포장 디자인을 변경해 내년 1월부터 생산하는 제품에 로하스 인증 마크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 더 엄격한 생산 기준을 마련해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