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電, 양방향 '엑스캔버스 블로그' 오픈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 2007.11.13 11:00

참여·공유·개방의 웹 2.0 마케팅 선도

LG전자가 양방향 브랜드 블로그인 '엑스캔버스 TV 블로그(www.xcanvasblog.com)'를 오픈했다.

LG전자는 정형화된 1세대 홈페이지에서 벗어나 엑스캔버스의 실제 사용법 등을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전달·확산시키고, 고객과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고객 인사이트(Consumer Insight)를 강화하기 위해 2세대 브랜드 블로그를 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엑스캔버스 TV 블로그'는 △디지털 포커스(첨단 기술 설명), △타임머신 플러스(타임머신 기능 활용법), △디지털 뷰(TV시장 동향), △퍼니 디지털(다양한 TV활용법) 등의 메뉴로 구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2세대 양방향 '엑스캔버스 TV 블로그'에는 고객이 필요로하는 생생한 제품 활용법들이 게시된다. 게시된 정보들은 ‘퍼가기’ 서비스를 통해 개인 블로그에 옮길 수 있다.

예를 들어 LG전자는 '타임 머신 기능으로 골프 레슨 받는 법' 등 고객이 익힐 수 있는 제품 활용법 등을 게시하고 이 같은 정보는 고객들의 개인 블로그로 확산시킨다는 것. 또 '엑스캔버스 TV 블로그'에서는 추가 댓글과 질문에 대해 블로그 운영자가 즉시 답변, 신속한 양방향 의사소통을 구현된다.


LG전자는 이번 블로그를 통해 ▲소비자와 기업의 거리를 좁히고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댓글과 컨텐츠 퍼가기 등의 소비자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 제품에 반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또 일방적인 설득 기능 밖에 할 수 없었던 1세대 홈페이지에서 벗어나 국내 고객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2세대 블로그를 업계 최초로 구축함으로써 Web 2.0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제품의 기술과 핵심 기능에 대한 네티즌들의 이해를 높이고 고객들의 소리를 적극 수렴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LG전자 구본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팀장은 "이번 브랜드 블로그 오픈으로 LG전자가 1세대 홈페이지 시대에 머물러 있었던 기업의 인터넷 마케팅을 진보시켰다"며 "1세대 홈페이지와 2세대 브랜드 블로그의 장점을 조화시켜 새로운 마케팅 툴(Tool)을 구축하고 고객가치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