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로 전화를 거는 방식은 기존 텔레뱅킹과 같지만 발신 즉시 안내 화면이 나타나 고객이 화면을 보면서 이체나 조회 등 각종 은행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음성지시를 들은 뒤 다시 휴대전화 버튼을 보고 숫자를 눌러야 하는 기존 서비스와 달라 모바일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에 익숙치 않은 고객의 호응이 클 것으로 은행측은 내다봤다.
아울러 기존 모바일 뱅킹이 금융칩과 별도 프로그램을 장착해야하고, 매달 800~900원의 통신 수수료 부담해야하는 반면, 이 서비스는 이용이 편리하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다만 통화 중에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는 ‘POP-CALL 기능’이 지원되는 휴대전화로만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 기업은행의 대표번호 대신 새로운 번호(1599-1000)로 접속해야 한다.
통신사별로는 ‘POP-CALL 기능’ 휴대전화가 보급된 SK텔레콤 가입 고객이 우선 이용 가능하며, KTF와 LG텔레콤 가입 고객의 경우 내년부터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텔레뱅킹을 휴대전화로 이용할 때의 불편함이 거의 개선됐다”며 “특히 모바일뱅킹에 익숙치않은 주부나 노년층, 청각장애인 고객 등에 호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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