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건강보장30주년 기념 국제심포지엄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 2007.11.12 09:20
건강보장3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위원장 김창엽)는 오는 13~14일 양일간 '성취를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에서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건강보험 제도 도입 3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나라가 단기간에 이룩한 건강보험의 성과를 세계에 알리고, 국제적 평가와 함께 세계 보건의료의 동향과 과제를 조망하는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공동주관하는 이날 행사에는 영국의 엘리어스 모셜러스(Elias Mossialos) 교수와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신영수 교수가 기조연설을 한다.

의료 및 건강보험 분야의 국내외 전문가 24명(국외 10명, 국내 14명)을 발표자로 초빙해 정책결정자, 건강보험업무 종사자, 의료공급자 및 국내외 일반참가자 등 각 계 500여명의 인사들과 함께 건강보험의 발전방안을 논의 할 예정이다.


보건의료분야의 세계 각국 저명 석학들이 참여하며 3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세션 1은 '아시아 국가 건강보장 발전모델로서의 한국건강보험제도의 의의와 시사점', 세션 2는 2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한국건강보장의 도전과 전망' 및 '건강투자, 사회투자와 건강보장'으로, 세션 3은 '한국건강보장의 발전을 위한 미래 과제'라는 주제로 각각 발표 및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심포지엄 참가는 온라인 또는 팩스나 이메일 등을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행사 전까지 건강보장30주년기념 국제심포지엄 홈페이지 (www.knhi30th.org)를 통해 참가신청 할 수 있다. 현장에서도 참가 접수를 받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