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은 2조8156억원으로 신규가입자의 지속적인 증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영업일수 감소 등 계절적 요인으로 1.0% 감소했다.
무선인터넷 매출은 폰 메일 활성화 등에 따라 전년 동기대비 4.5% 증가한 7,004억원을 기록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계절적 요인 등으로 인해 0.6%하락했다. 이는 접속료를 제외한 매출액의 27.5%를 차지한다.
영업이익은 5,366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9.0%, 전년 동기 대비 29.2% 감소한 수준이며, WCDMA CapEx 조기 집행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및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영업이익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
당기 순이익은 차이나유니콤 CB의 주식전환에 따른 기타영업외수익의 증가 등에 기인하여 전 분기 대비 92.6%, 전년 동기대비 70.1% 증가한 7,768억원을 기록했다.
마케팅 비용은 7,107억원으로, 이는 WCDMA를 포함한 기변수요 증가 등에 따라 전 분기 대비 1.1% 증가했으며, 신규가입자 증가 등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로는 38.6% 증가된 수치이다.
ARPU(가입자당 월 매출)는 영업일수 감소 등 계절적 요인으로 전 분기 대비 3.0% 감소한 4만3769원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 CFO인 하성민 전무는 “SK텔레콤은 마켓 리더십을 유지하고 유무선 연동 서비스 등 차별화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중국/베트남/미국 등 해외사업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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