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조사는 6대 광역시 거주 이용 고객에 대해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일대일 면접을 통해 이뤄졌으며 전반적 만족도, 요소 만족도, 재이용 의향률 등의 3가지 측정 결과에 대한 가중 평균으로 고객만족도를 산출했다.
이에 앞서 SK텔레콤은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지수(NCSI)조사에서 10년 연속 1위, 지난 9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8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등 국내 고객만족도 조사 3대 기관으로부터 모두 1위를 수상했다.
SK텔레콤은 지난 19997년 ‘고객중심경영’을 선포한 이래 2004년 ‘신 가치경영’ 선언, 2006~2007년 ’고객가치(CV) 혁신 ’을 경영과제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고객들이 체감하는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강조했다.
SK텔레콤은 올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주요 활동으로 청소년을 보호하는 이동전화 환경 조성, 고객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요금제 제공, 고객센터 서비스 향상을 위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SK텔레콤 CV추진실 박영규 상무는 “2008년에도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CV혁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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