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내친김에 기업용 프린터도 '고삐' 죈다

머니투데이 이구순 기자 | 2007.10.18 14:54

고성능-경제성 갖춘 고속 컬러 레이저 프린터 선봬

삼성전자가 일반 소비자용 저가 소형 레이저 프린터로 세계시장 2위, 국내시장 1위 자리를 꿰찬데 이어 내친김에 기업용 레이저 프린터 시장도 제대로 공략해 보겠다고 고삐를 죄고 있다.

이달 초 중소규모 비즈니스용 컬러 레이저 프린터를 출시한데 이어 고속 프린터 속도와 경제성을 갖춘 기업용 프린터를 또 시장에 내놓고 제품 확대와 마케팅 강화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 삼성전자는 기업용 고속 컬러 레이저 프린터 'CLP-611NDK'을 시장에 선보이고 국내 기업용 컬러 레이저 프린터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기업용 고속 컬러 레이저 프린터 'CLP-611NDK'을 시장에 선보이고 국내 기업용 컬러 레이저 프린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다.

'CLP-611NDK'은 컬러와 흑백 문서 모두 분당 20매의 빠른 속도로 대용량 문서를 막힘 없이 출력할 수 있다. 또 양면 인쇄 기능(Duplex)을 기본 장착해 전문 출력업체를 통하지 않고 사무실 내에서 전단지나 소책자 등을 편리하게 인쇄할 수 있다. 양면 출력을 통해 번거로운 이면지 발생을 줄여 출력비용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기업에서 주로 사용하는 네트워크 기능도 강화했다. 'CLP-611NDK'은 삼성전자의 네트워크 프로그램인 싱크쓰루(SyncThruTM) 프로그램을 지원, 네트워크상의 프린터 상태를 한눈에 확인하거나 토너 잔량 확인, 펌웨어 업그레이드까지 가능한 원격 관리할 수 있다.

흑백은 5500장, 컬러는 5000장까지 인쇄할 수 있는 대용량 토너와 최대 850매의 용지를 넣을 수 있는 대용량 카트리지를 채용해 문서출력이 많은 환경에서도 인쇄 도중 토너를 교체하거나 용지를 채워 넣는 번거로움을 줄였다.


삼성전자는 "뛰어난 성능과 경제성을 통해 'CLP-611NDK'는 중소규모는 물론 대규모 비즈니스 조직을 위한 최적의 컬러 프린팅 환경을 제공한다"며 "컬러 출력 수요가 많은 전문업체는 물론, 기존 흑백 위주의 문서 출력 환경을 유지해온 기업들에게도 컬러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세계 프린터 시장은 기업용과 소비자용이 8대 2의 비율로 형성돼 있다. 그러나 프린터 시장 후발주자인 삼성전자의 프린터 판매는 기업용과 소비자용이 3대 7 비중으로 돼 있다. 그만큼 기업용 프린터 사업이 약했던 것.

이 때문에 삼성전자는 기업용 프린터 시장 공략을 위해 기업용 제품을 확대하고 프린팅 솔루션과 연결된 기업 시장 공략을 위해 삼성SDS와 손을 잡기도 하는 등 기업용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한편 1분 당 11~30장까지 출력할 수 있는 중·고속 컬러 프린터 국내 시장규모는 지난해 약 130만대, 올해는150만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며, 2010년까지 270만대 규모로 연평균 20% 정도의 성장을 거듭할 전망이다.

중고속 컬러 프린터 시장 성장율 20%는 전체 컬러 레이저 프린터 시장 성장율인 14%를 크게 상회하며 프린터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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