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맛있는 당뇨식 조리법 공모전

머니투데이 신수영 기자 | 2007.10.04 15:46
대한당뇨병학회가 주관하고 노보 노디스크제약이 후원하는 '건강하고 맛있는 당뇨식 레서피 온라인 공모전'이 오는 27일부터 약 한달간 개최된다.

노보 노디스크는 2007년 당뇨병 주간을 맞아 당뇨병 환자가 건강하고 당당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이같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당뇨식 조리법과 수기를 공모받으며, 당선된 3가지 메뉴는 이후 '당뇨의 날' 행사에서 빅마마 이혜정씨가 직접 요리로 선보일 예정이다.

당뇨식은 음식량 및 총 섭취 열량이 제한되어 있어 당뇨병 환자들이 식사의 즐거움을 느끼기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당뇨식으로 식생활을 조절하는 당뇨병 환자들은 일반인들과 다른 식생활로 인해 소외감을 느낀다거나, 당뇨병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도 있다고 노보 노디스크는 소개했다.

한편 당뇨식 레서피 공모와 함께 '당뇨병 극복 수기 공모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당뇨병이 발병한 이후 환자나 가족이 겪은 생활의 변화, 당뇨병을 극복하기 위한 노하우 등을 온라인을 통해 수기로 응모하면 된다.


당뇨식 레서피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며, 11월 17일 '당뇨의 날' 행사로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빅마마 이혜정과 함께하는 당뇨식 오픈 강좌'에 당뇨병 극복 수기 응모자들을 초청할 예정이다. 당뇨식 오픈 강좌 참석자에게는 이날 시연된 요리가 제공된다.

이번 행사의 응모는 다음 까페(http://cafe.daum.net/novodk)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 02-3442-3341)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2. 2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3. 3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4. 4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5. 5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