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지원단을 통해 고객 피해차량의 엔진ㆍ변속기ㆍ점화장치ㆍ전자장치 등에 대한 무상점검이 진행되며, 수리가 필요한 차량은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와 정비협력업체 등으로 입고를 안내 받을 수 있다.
현대·기아차는 수해차량 수리비의 50%까지 할인할 계획이다. 아울러 고객 요청시 직원이 직접 방문해 피해차량 상담 및 수리가능 여부를 판단해 주는 서비스도 실시한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차량이 침수됐을 경우,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시동을 걸면 차량 컴퓨터 및 각종 전자장치에 심각한 손상을 준다"며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고 인근 정비업소에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재해지역 피해차량 관련 문의사항은 각사 고객센터(현대차: 080-600-6000, 기아차: 080-200-2000, 현대모비스: 1588-727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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