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에 따르면 사측은 임금 8만1000원 인상(기본급 대비 5.59%), 통상급의 300% 성과급 지급, 일시금 200만원 지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2차 수정안을 노조측에 제시했다.
기존 제시안에 비해 임금은 3000원, 일시금은 100만원 각각 인상됐다. 성과급은 기존안과 똑같다.
사측은 이와 함께 직원들의 고용안정 확보와 관련, 평균 근속연수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현행 만 58세 정년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 노조측은 현재 정년을 60세로 연장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주간연속 2교대 도입의 경우, 현재 가동되고 있는 노사공동전문위원회의 연구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해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한 후, 조속한 시일 내에 시행할 것임을 노조측에 전달했다.
이밖에 회사는 현재 생산직과 정비직군만 적용하고 있는 호봉제도를 영업·일반·연구직군 등 전 직군으로 확대할 것도 제시했다. 아울러 임금 체계에 대한 연구를 실시하여 장기적으로 임금 체계를 합리적으로 실현화시키기로 했다.
또 장기근속 퇴직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 격려금을 100만원 상향 지급하는 안을 내놨다. 이에 따라 10년 이상~20년 미만 퇴직자는 격려금 200만원을, 20년 이상~30년 미만은 격려금 300만원, 30년 이상의 경우 격려금 400만원을 지급한다.
현대차 노조가 요구한 △임금 12만8805원(기본급 대비 8.9%) 인상 △당기순이익의 30% 성과급 지급 △정년 58세에서 60세로 연장 등에 비해서는 괴리를 보이고 있지만 1차 제시안에 비해 진전된 내용을 담고 있다는 평이다.
이와 관련 노사 양측은 4일 오후 3시 다시 본교섭을 열고 막판 타결을 위한 협상에 나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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