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 솔렉스세미콘덕터 계열사 추가

머니투데이 최종일 기자 | 2007.09.03 15:48

(상보)팹리스 계열사들의 설계 지원 담당

동부하이텍이 팹리스 계열사들의 반도체 설계를 지원할 디자인하우스 회사를 설립했다.

동부하이텍은 3일 반도체 제품과 직접회로의 설계 및 무역을 영위하는 솔렉스세미콘덕터를 설립, 계열사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동부하이텍 관계자는 "고객사가 늘어나면서 설계를 생산라인에 바로 집어넣지 못하는 어려움이 가중돼 공정개발 기술을 지원할 회사 설립의 필요성이 제기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신설 회사는 고객사의 설계를 동부하이텍의 생산라인에 최적화하도록 공정 개발할 것"이라며 "또한 이로써 고객사에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이번 디자인하우스 설립에 대해 설계와 제조, 패키징 등 반도체와 관련한 원스톱 서비스를 갖춰, 가상의 종합반도체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동부하이텍이 추진중인 중장기 전략의 일환으로 보고 있다.

팹리스 계열사가 늘어나는 만큼 이 회사들의 설계를 동부하이텍의 공정에 효율적으로 최적화시키기 위해서는 디자인하우스의 설립이 필요했던 것.


한편 동부하이텍은 지난해부터 국내 팹리스 업체를 잇따라 인수하는 등 몸집불리기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디스플레이구동칩(DDI) 설계 전문회사인 토마토LSI 지분을 인수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또 지난 7월에는 서울전자통신의 센서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는 CIS(시모스 이미지 센서) 설계회사인 에스이티아이(SETi)의 지분 51%를 인수하기도 했다.

동부하이텍은 앞으로도 국내외 팹리스 회사를 상대로 추가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4. 4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5. 5 "밖에 싸움 났어요, 신고 좀"…편의점 알바생들 당한 이 수법[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