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수출보험공사와 MOU 체결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 | 2007.08.20 09:23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는 한국수출보험공사와 업무협력 협정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이노비즈 기업이 수출보험 및 보증을 이용할 때 △이용한도 우대 △보험(보증)료 20% 할인 △연대보증인 입보기준 완화 등의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시중 금융기관에서 수출금융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이들 두 기관은 앞으로 공동 홍보체제를 구축, 이노비즈 기업의 수출보험 이용을 확대함으로써 수출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노비즈 기업은 우리나라 일반 중소기업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노비즈 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1년 도입한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수는 최근 1만개를 돌파했다. 이런 가운데 이노비즈 기업은 △기계·금속 △전기·전자 △소프트웨어(S/W) △정보통신 △화학 △바이오 △서비스 △환경 △건설 등 전 업종에 걸쳐 고루 분포돼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G마켓, 소규모 셀러 '안전보건 무료 컨설팅' 지원
  4. 4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
  5. 5 "한 달에 몇 번씩 여자 접대"…버닝썬 전 직원, 경찰 유착 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