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電, 2배 빠른 3G영상폰 국내 첫선

머니투데이 이구순 기자 | 2007.08.09 11:00

전송속도 7.2Mbps..노래 한곡 내려받는데 4.5초

고속영상이동통신(HSDPA)에서 무선인터넷으로 노래 한곡 내려받는데 4.5초 걸리는 초고속 휴대폰이 첫선을 보였다.

LG전자(대표 남용)는 국내 처음으로 7.2Mbps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속도와 다양한 채널의 위성 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 기능을 제공하는 위성DMB HSDPA 휴대폰(모델명 : LG-SH150)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현재 나와있는 HSDPA 휴대폰의 최고 속도는 3.6Mbps. 'LG-SH150'은 기존 제품보다 무선인터넷 속도가 2배나 빨라진 것이다. 'LG-SH150'의 무선인터넷 속도는 4MB 용량의 MP3 노래 한 곡을 4.5초 안에 내려받을 수 있고 40MB짜리 의 뮤직비디오 파일도 45초면 내려받을 수 있어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1분안에 받을 수 있게 된다. 7.2Mbps의 HSDPA 서비스는 일부 지역에서 시범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LG전자는 "올 2월 국내 최초로 3.6Mbps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초스피드 HSDPA폰(모델명: LG-KH1300)’을 출시한 이래 6개월이 지나지 않아 전송속도를 2배 높인 제품을 선보이면서 휴대폰 초고속인터넷 시장을 선도하게 됐다"고 이번 제품 출시의 의의를 설명했다.

'LG-SH150'는 위성DMB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위성DMB는 최근 MBC와 계약을 맺고 곧 MBC의 프로그램을 볼 수 있게 할 계획이어서 이 휴대폰을 통해 다양한화, 드라마, 스포츠, 뉴스, 게임 등 다양한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전면부에 일체형 터치키를 적용한 슬림 슬라이드 타입의 깔금하고 모던한 디자인이다. 5.6㎝의 대형 LCD를 통해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물론 위성 DMB 및 화상통화까지 즐길 수 있다.


‘위성 DMB HSDPA폰’은 계절과 시간에 따라 화면이 변하는 플래쉬(Flash) 대기화면, 텍스트 뷰어(Text Viewer), 그리고 휴대폰 안의 콘텐츠를 쉽게 찾아주는 데이터 통합 검색 등 첨단 기능을 내장했다.

이 밖에 세계 WCDMA(비동기3세대이동통신)지역 자동로밍, USIM(범용가입자식별모듈)카드를 이용한 모바일 뱅킹, 멀티태스킹, 모바일 싸이월드(Mobile Cyworld), 전자사전, 지하철 노선도, 이동식 디스크 등 다채로운 기능과 함께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4종의 유료 네트워크 게임이 기본 제공된다.

휴대폰 출고 가격은 50만원대 초반이고 SK텔레콤 용으로 판매된다. .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 황경주 상무는 “올 한해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면밀히 분석, 프리미엄급 HSDPA폰 풀 라인업 구축에 주력해왔다”며, “하반기에도 한층 고객지향적인 기술이 접목된 HSDPA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3. 3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4. 4 "당신 아내랑 불륜"…4년치 증거 넘긴 상간남, 왜?
  5. 5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