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토종 캐릭터상품, 롯데백화점 런칭

머니투데이 문병환 기자 | 2007.08.16 12:32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원장 서병문)은 로보트태권브이와 아기공룡 둘리, 딸기,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등 인기 캐릭터 상품들이 최근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을 시작으로 강북(노원점)과 경기(인천점) 지역에 교두보를 마련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될 캐릭터 상품은 국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상품들로 입점 선정 업체들의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 취향에 맞는 300여 종의 제품들이 선별됐으며, 특히 고객들이 캐릭터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인 ‘국산 캐릭터 홍보관’을 함께 운영해 외산 캐릭터와 차별화된 국내 캐릭터의 특징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측은 이번 판매 런칭을 기념해 캐릭터 코스튬 행사와 캐릭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방학 시즌을 맞은 어린이들의 발길을 끌어 모은다는 전략이다.


판매가 이루어지는 주요 캐릭터는 선물 공룡 디보와 메이플스토리, 로보트태권브이, 뿌까, 둘리, 치카로카, 컬리수, 깜부 등이며, 피규어와 인형 등의 캐릭터 기본 상품부터 의복,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의 패션 상품 그리고 MP3P까지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