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변협 "로스쿨 정착 위해 역할 충실히 수행"

머니투데이 서동욱 기자 | 2007.07.04 14:23
대한변호사협회(회장 이진강)는 로스쿨법의 국회 통과와 관련 "로스쿨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맡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4일 밝혔다.

대한변협은 '로스쿨법안 통과에 대한 입장'이라는 제목의 자료를 통해 "대한변협은 국민을 위한 로스쿨제도가 만들어져야 한다는 근본 원칙을 지키기 위해 그간 많은 노력을 해왔고 이런 원칙에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또 "대한변협이 로스쿨제도 도입을 위한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의 노력을 한 것은 우리나라 법학교육의 백년대계와 올바른 법조인 양성제도의 개혁을 바라는 충심에서 비롯된 것이며, 변호사나 변호사단체의 사사로운 이익은 추호도 개입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대한변협은 "로스쿨제도가 성공적으로 정착돼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법률가단체로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변협은 "로스쿨제도 도입과정에서 나타난 각 대학들 간의 이해대립이나 직역간의 이해충돌이 원만히 해소될 수 있도록, 조정자의 역할을 자임한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2. 2 "밥 먹자" 기내식 뜯었다가 "꺄악"…'살아있는' 생쥐 나와 비상 착륙
  3. 3 1년 전 문 닫은 동물원서 사육사 시신 발견…옆엔 냄비와 옷이
  4. 4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5. 5 우리 동네 공인중개사들은 벌써 느꼈다…"집값 4%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