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電,중동젊은이가 뽑은 최고 가전 브랜드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 2007.07.02 11:07

현지 마케팅 전문지, 아랍 9개국 24세 미만 조사 결과

LG전자가 중동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전 브랜드로 꼽혔다.

LG전자는 중동 지역 최고의 마케팅 전문지 ‘커뮤니케이트(Communicate)’誌 6월호가 조사한 아랍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가전 브랜드로 LG전자가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 잡지는 휴대폰, 가전, 스포츠 용품, 의류, 화장품 등 품목에 구분없이 전 세계 모든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벌여 아랍 9개국 24세 미만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20개를 선정했다.

이 조사에서 LG전자는 프라다, 나이키, 노키아, 푸마, 아르마니, 구찌 등과 함께 탑(Top) 20 브랜드로 선정됐다. 20개 브랜드 중 가전 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해 중동 지역 최고 가전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또 지난해와 올해 각각 런칭한 초콜릿폰, 샤인폰이 아랍 젊은이들에게 크게 어필해 LG 휴대폰의 이미지는 '섹시 폰(Sexy Phone)'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UAE,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오만, 쿠웨이트, 카타르, 레바논, 시리아, 이집트 등 9개 국가에서 진행됐다.

한편 LG전자는 아랍의 2대 문화인 스포츠와 음악에 집중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브랜드 선호도 제고와 매출 확대라는 2가지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 LG전자는 LG컵 축구대회, LG 평화의 축구대회(LG Peace Tour), 이라크 축구대표팀 후원 등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평화의 메신저로서도 활약하고 있다.

또 아랍 최고의 인기 가수들을 초청해 매년 4개 국가에서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LG전자 중아지역대표 김기완 부사장은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는 동시에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결과 LG가 중동 최고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황재균과 이혼설' 지연, 결혼반지 뺐다…3개월 만에 유튜브 복귀
  4. 4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5. 5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